문화체육관광위원회, “도민․성장산업 중심으로 정책․대안 감사 질 높인다”

등록일 : 2013-11-13 작성자 : 언론홍보담당관 조회수 : 982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위원장 안혜영)는 금년 제2차      정례회 기간(2013. 11. 5 ~ 12. 20) 동안 문화체육관광국 등 7개  기관을 대상으로 2013년도 행정사무 감사와 2014년도 예산안 심의를 한다.

○ 안혜영 위원장은 금년 제2차 정례회는 지난해 행정사무 감사에서 제기된 문제점에 대해 집행부의 개선사항을 점검하고 올 한 해 추진한 도정시책 전반에 대해 “종합적이고 세밀한 감사를 실시함으로써 잘못된 부분을 과감히 파헤치고, 개선할 부분은 건설적인 대안을 제시하여 정책감사와 대안감사가 되도록 하겠다”며 행정사무 감사방향을 설명했다.

○ 이번 행정사무감사는 ▷경제 양극화에 따른 문화예술 나눔정책 ▷성장 동력산업인 콘텐츠․관광산업 진흥, ▷생활체육 등 도민 체력증진, ▷문화재단 등 산하단체 경영개선 등 4대 분야에 중점을 두고 도의회와 집행부간 상호소통과 협력을 통한 효과적인 정책대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또한, 문화재단 등 관련기관과의 정책토론을 통해 현장의 목소리를 듣는 등 소통의 기반을 마련한다.
그리고 감사결과와 재정악화에 따른 허와 실을 가려 내년도 예산삼사에 반영하는 등 효율적이고, 내실 있는 감사를 실시하겠다며 구체적인 감사방향을 밝혔다.

문화체육관광위원회, “도민․성장산업 중심으로 정책․대안 감사 질 높인다” 사진(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