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04
김재훈 의원, 경기도 장애인 오케스트라 창단식 참석
등록일 : 2024-12-04
작성자 : 언론팀
조회수 : 18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김재훈 의원(국민의힘, 안양4)이 3일(화) 경기국악원에서 열린 ‘경기도 장애인 오케스트라 창단식’에 참석했다.
경기도 장애인 오케스트라는 전국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장애 예술인의 예술 역량 개발과 성장을 위한 인재양성형 오케스트라로 장애 예술인에게 다양한 무대 경험을 제공하고 전문 예술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창단되었다.
김재훈 의원은 "경기도 장애인 오케스트라 창단은 장애인들이 예술로 꿈을 펼칠 수 있는 새로운 장을 열었다는 점에서 매우 뜻깊다"라고 밝히며, "경기도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우러져 조화로운 사회를 만들어가는 데 이번 오케스트라가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예지 국회의원(국민의힘, 비례)을 비롯해 경기도의원, 경기도지사, 장애인단체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김 의원은 “이번 오케스트라 창단을 계기로 더 많은 장애인들에게 자신의 재능을 발휘하고 꿈을 실현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길 바란다”라며 “경기도 의원으로서 앞으로도 장애인의 문화 예술 활동 확대와 권익 신장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김재훈 의원은 제11대 경기도의회 전반기 보건복지위원회 부위원장으로 활동하며 「경기도 장애인 대상 범죄예방 및 피해자 지원 조례」, 「경기도 신장장애인 지원 조례」 등을 대표발의하는 등 장애인 권익 신장에 앞장서고 있다.
이전글보기
이전글
박상현 의원, 출연기관의 재정 운영 개선과 잉여금 활용 방안 제안
다음글보기
다음글
김성수 의원, “영세 소기업·소상공인을 위해 노란우산 가입장려금 증액하자”
2024-12-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