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철도지하화사업의 성공적인 추진과 철도지하화사업기금의 신속한 조성에 대한 질의
1-1. ‘철도지하화 통합개발 종합계획’ 반영을 위해 제출한 경부선 등 4개 노선 관련 선정 가능성과 현재 주무부처 등의 동향은?
1-2. 철도지하화사업기금 조성 시점 및 규모와 철도지하화사업기금 심의위원회 구성 계획은?
1-3. 경부선 등 향후 철도지하화사업을 추진하게 될 노선에 대해 경기도가 어떠한 방식으로 사업비를 분담하고 재정을 지원할 계획인지?
2. 교통약자를 위한 수도권 광역이동지원 서비스의 개선 방안에 대한 질의
2-1. 수도권 광역이동지원 서비스가 예약제 중심으로 제한적으로 시행되다 보니 환승 이용이 증가하여 서울 및 인천에 인접한 시군의 특별교통수단 운수종사자 업무 부담이 과중되고 있음. 이에 대한 실태 파악과 대책 마련을 진행하고 있는지?
2-2. 경기도-서울-인천 전 지역을 인접지역 구분 없이 당일 호출로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도록 수도권 광역이동지원 서비스의 개선이 필요하다고 보는데 경기도의 계획은?
3. 안양천 지방정원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경기도의 지원 방안에 대해 질의
3-1. 최근 지방정원 조성이 많아지고 있는데 경기도가 각 시군의 지방정원 조성을 지원할 수 있는 근거 및 안산에 조성중인 경기지방정원을 제외하고 예산을 직접 지원한 사례가 있는지?
3-2. 안양천 지방정원 조성을 위해 안양천 유역의 4개 시가 나서고 있는데, 경기도 또한 안양천 지방정원이 성공적으로 조성될 수 있도록 행정적ㆍ재정적 지원에 나설 필요가 있다고 봄. 이에 대한 경기도의 계획은?
4. 자전거 이용 활성화를 위한 경기도의 자전거 정책에 대해 질의
4-1. 지난 7월 「경기도 자전거 이용 활성화에 관한 조례」를 개정하여 자전거 전용도로 및 전용차로를 우선 설치할 수 있는 근거를 마련하였는데 2026년에 전용도로 및 전용차로를 신규 설치 계획 및 기존 도로의 전환 계획을 마련하였는지?
4-2. 자전거 이용 활성화를 위해 자전거 도로 확충과 더불어 자전거 교육 활성화가 필요함. 이에, 도로 교육 중심으로 만들어진 교통공원을 자전거 교육이 가능하도록 적극 개수하고 이를 활용한 상시 교육을 늘려야 한다고 보는데?
5. 학령 인구 감소에 따른 통합운영학교 확대 방안에 대한 질의
5-1. 학령 인구 감소에 따라 경기도교육청에서 추진하는 적정규모학교 육성, 통합운영학교 확대 추진 계획은?
5-2. 적정규모학교, 통합운영학교가 확대되면 그만큼 학교 유휴 공간이 많이 남게 될 것으로 보이는데 이를 지역사회와 함께 활용해 나가기 위한 경기도교육청의 방안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