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중부일보, 박세혁 교육위원장) 교육위원회 행정사무감사 2012 교육청 예산안 심의방향

등록일 : 2011-11-01 작성자 : 언론홍보과 조회수 : 1059
첨부된 파일 없음

교육위원회 행정사무감사 2012 교육청 예산안 심의방향

경기도의회 교육위원회는 지역교육청 및 직속기관을 포함한 경기도 교육청에 대하여 2011년 11월 4일부터 17일까지 14일간의 일정으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교육위원회 박세혁 위원장은 “이번 행정사무감사는 8대의회 들어 두 번째로 실시하는 것으로서 교육청의 주요 정책사업인 무상급식, 혁신학교,인권조례, 고교평준화에 대한 추진성과와 최근 영화 『도가니』를 통해 사회적으로 이슈화되고 있는 특수학교내 성폭력 실태를 비롯하여 경기북부지역의 교육발전 방안, 학교부적응학생에 대한 관리실태, 석면지도 관리실태, 장애인 고용현황, 고교 수학여행 실태조사, 학교매점 운영현황, 스마트 IT 인프라 구축사업 등에 대하여 심도 있는 감사를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특히 이번 행정사무감사는 “전년도의 경험과 그간 의정활동을 통해 축적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교육청뿐만 아니라 8개 지역교육청에 대한 심도있는 감사를 통해 일선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문제에 대한 단순한 지적으로 끝나지 않고 대안과 해결방안을 제시하는 적극적인 자세로 임할 것”이라고 밝혔다.
두 번째로 2012년도 예산안 심의방향에 대하여

한편, 박세혁위원장은 경기도교육청 소관 2012년도 예산안 심의방향에 대한 답변을 통해 “공교육 정상화를 위한 혁신학교 확대와 보편적 복지실현을 위한 무상급식 관련사업 등에 대한 철저한 검증과 예산편성의 적절성 여부에 대한 철저한 심사가 예상된다”고 밝히고 있다.

이 밖에도 학교교육의 내실화를 위한 교육환경개선사업 예산편성에 대한 검증할 예정이며, 사업성과가 낮거나 유사중복사업은 관련예산을 삭감하거나 관련사업의 통합을 유도한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