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11-02
교육위원회 2011년도 행정사무감사 추진
경기도의회 교육위원회(위원장 박세혁)는 11월 4일부터 11월 17일까지의 기간중 8일간의 일정으로 2011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키로 하였다.
11월 4일부터 11일까지는 광명교육지원청을 비롯한 8개 교육지원청과 외국어연수원등 2개의 직속기관에 대한 감사를 추진할 계획이며, 11월 14일부터 3일간은 교육청 본청과 2청에 대한 감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감사는 제8대 경기도의회 출범 이후 두 번째로 실시하는 행정사무감사로지난 1년간의 의정경험을 바탕으로 내실있는 감사활동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감사자료 및 정보 수집에 만전을 기하고 이를 기초로 정확한 업무내용과 실태 및 문제점을 파악하고 나아가 개선 및 발전방안을 제시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예산서, 결산서, 업무보고서, 각종 지침 및 민원관련 자료와 그 동안 각종 언론을 통해 보도된 자료 등 감사자료를 수집하는 한편 집행부에 서류제출 요구 등을 통하여 정확하고도 폭넓은 감사 자료를 확보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교육위원회 박세혁 위원장은 금년도 행정사무감사에 추진방향을 묻는 질문에 대한 답변을 통해 “이번 행정사무감사에서는 김상곤 교육감의 주요 정책사업인 무상급식, 혁신학교, 인권조례, 고교평준화에 대한 추진성과와 최근 영화 『도가니』를 통해 사회적으로 이슈화되고 있는 특수학교내 성폭력 실태를 비롯하여 경기북부지역의 교육발전 방안, 학교 부적응 학생에 대한 관리실태, 석면지도 관리실태, 학업중단 및 자살자 실태 등 경기교육 전반에 대한 점검과 확인을 통해 문제점을 찾아 시정하고 새로운 대안을 모색해 나갈 계획이다. ” 라고 밝혔다.
2011-11-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