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원도심 재개발·재건축 관련 도지사의 향후 대책은?
2. 학교복합시설 추진 확대를 위해 31개 기초지자체 뿐만 아니라 경기도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예산 또한 지원할 수 있는 방안을 만들어야 한다고 보는데 도지사 의견은?
3. 경기도의 문화체육관광분야 예산이 전국 17개 광역 지방자치단체 중 최하위 수준으로, 예산 확대를 위해 경기도가 적극적으로 노력해야 한다고 보는데 도지사의 의견과 향후 대책은?
4. 학교 내부 및 학교 인근에 전기차 충전시설이 늘어나면서, 학생 및 학부모들이 외부인 교내 진입, 각종 안전사고 가능성에 대해 우려하고 있음. 이에, 교내 및 학교 인근에는 전기차 충전시설 설치 의무를 폐지할 필요가 있다고 보는데, 도지사의 의견은?
5. 학교시설 개방 활성화를 위해 조례 제·개정 등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으나, 아직 학교시설 개방 실적이 80%대에 머물러 있음. 생활 문화·체육활동 활성화를 위해서는 학교 시설물의 개방이 100%에 가깝게 확대되어야 한다고 보는데 교육감의 대책은?
6. 현재 교육부가 추진하고 있는 늘봄학교의 정책 방향에 대한 질의
- 일반 교실을 같이 사용하여도 무방함에도 늘봄전용교실을 만들어 예산을 낭비하고 있다는 지적에 대한 교육감의 의견은?
- 별도의 특성화 프로그램을 위한 예산 확보도 필요하지만, 학교 교육에서 부족한 문화·예술·체육분야를 채워나가기 위해 지역 특성에 맞춰 예총, 체육회, 사회적협동조합 등에 위탁하는 방안에 대한 교육감 의견은?
7. 교육청에서 추진하고 있는 학교도서관 재구조화 사업 관련하여, 기존 열람실 중심의 도서관이 아닌 아이들이 흥미를 갖고 도서관을 찾을 수 있도록 재구조화를 해야 한다고 보는데, 교육감의 의견은?
8. 유·초등 놀이교육 활성화를 위해 학교놀이터 또한 기존 놀이기구의 틀을 벗어난 좀 더 창의적이고 다양한 기구를 배치할 필요가 있음. 경기도 특성에 맞는 학교놀이터를 만들어 가기 위해 연구가 필요하다고 보는데 교육감의 의견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