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홍석우의원,경기도 북부 기술학교 설립촉구 결실맺어관련

등록일 : 2016-10-10 작성자 : 언론홍보담당관 조회수 : 432

경기도의회 경제과학기술위원회 홍석우 의원(새누리당, 동두천1)이 지난해 923일 제302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의 “5분 자유발언에서 촉구했던 경기도 북부 기술학교 설립과 관련하여 경기도기술학교 중장기 발전방안 계획 용역을 발주하여 드디어 첫 걸음을 내딛었다고 밝혔다.

 

 홍석우 의원은 청년 실업자 및 구직자들에게 기술 교육을 함으로써 94%의 취업률을 보이고 있는 경기도기술학교의 최근 3년간 졸업생 현황이 남부지역이 90%에 달하고 북부지역은 단 9%에 불과한 실정을 지적하며 직업 기술교육에 경기 동북부 지역의 안배 촉구와 경기북부의 청년 실업자 및 40-50구직자들에게 새로운 취업을 통하여, 안정적인 삶의 질 향상 및 새로운 일자리 창출을 위해 경기도 북부 기술학교 설립을 강력히 요구하였다.

 

 이번 용역에는 경기도 공공직업훈련기관으로서의 전략적 방향성 및 수행체계 개선방안 제시는 물론 가장 중요한 기술학교 분교 운영 방안에 대한 연구도 이루어질 계획이다.

 

 홍석우 의원은 잘 살고 못 살고의 차이는 개인의 역량 차이지만, 잘 살기 위한 교육을 받을 기회는 경기도민에게는 분명히 공평하게 부여되어야 한다.”고 말하며 북부기술학교 설립을 통해 경기북부 도민들에게 새로운 일자리 창출 및 희망 프로젝트가 실현될 것으로 믿는다.”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홍석우.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