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05-31
‘경기도의회’더 쾌적하고 더 편리하게... 새로운 모습으로 탈바꿈
‘경기도의회’더 쾌적하고 더 편리하게... 새로운 모습으로 탈바꿈
- 노후한 의회청사, 꾸준한 시설개선 노력으로 도민에게 한 발 더 가가 가는 의회청사로 변모! -
경기도의회가 꾸준한 시설개선 노력으로 노후된 의회청사를 쾌적하고 편리한 새로운 모습으로 탈바꿈하였다.
도의회 청사는 도민과 도의회를 방문하는 민원인 및 방문객에게 도의회를 알리는 중심적 역할을 해 왔다. 그러나 1993년 준공 이래 올해로 19년째가 되는 도의회 청사는 그 동안의 꾸준한 시설물 관리와 유지ㆍ보수에도 불구하고 시설 노후로 여러 곳에서 크고 작은 보수가 계속 요구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따라 도의회는 2011년 의회청사 시설개선 프로젝트를 수립ㆍ추진하였다. 우선 지하주차장 출입문을 자동문으로 교체하여 방문객의 출입편의를 도모하고 실내 냉ㆍ난방 에너지 손실을 방지하므로써 저탄소 녹색성장에 기여하였다.
소회의실에는 마루를 깔아 탁구 등 취미활동이 가능한 다목적 회의실로 활용하므로써 도의원 및 직원의 복지향상에 노력하였다.
최근에는 노후된 안내실 인테리어 공사와 1층 주차장 정비 공사를 완료하여 의회청사가 한층 더 깨끗한 면모를 갖추게 되었을 뿐만 아니라 6월에는 지하주차장 정비 공사를 실시하여 방문객에게 깨끗한 도의회의 첫인상을 심어주고 청사이용에 편의를 제공하며, 모든 외벽 창호에 단열필름을 부착하여 에너지 손실을 방지하므로써 저탄소 녹색성장에 앞장 설 예정이다.
경기도의회는 앞으로도 꾸준한 시설물 관리 및 유지ㆍ보수를 통해 더 쾌적하고 더 편리한 의회청사를 만들어 도의원의 도민을 위한 의정활동을 적극 지원하고 도민에게 다가설 수 있는 의회로 변모할 것으로 기대된다
2011-05-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