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경기도 의회 엠블럼 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의원연구단체 「숨어있는 회계, 재무제표 톺아보기 연구회(회장 이홍근 의원)」는 7일 건설교통위원회 회의실에서 ‘경기도 산하기관 재무제표 분석 및 연구’용역의 착수보고와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착수보고 및 세미나에는 이홍근 의원을 비롯하여 김선영, 김태형, 조용호, 임창휘, 이경혜, 조미자, 문병근, 박진영, 오지훈, 신미숙 의원 등 의원연구단체 회원과 보고 및 강의를 맡은 나라살림연구소 이상민 수석연구원이 참석했다.


연구회의 회장을 맡은 이홍근 의원은 “기업경영평가시 예산 집행에 대한 투명성과 책임성 검증이 필요하며, 기업의 재정상태와 운영성과를 명확하게 보여주는 것이 바로 재무제표이다. 도(道)의 재원을 바탕으로 운영하는 경기도 산하 공공기관도 재무제표에 근거한 경영평가가 필요하다.”면서 연구용역의 취지를 밝혔다.


또한 “본 연구용역은 세미나 형식으로 연구단체 회원들이 소속된 상임위원회와 관련된 경기도 산하기관의 재무제표를 분석하는 방식으로 진행할 예정이다.”라고 용역의 추진방향을 설명했다.


착수보고 후 이어진 세미나에서는 나라살림연구소 이상민 수석연구원의 GH(경기도시공사) 재무제표 강의를 통해 재무상태표, 손익계산서, 자본변동표, 현금흐름표, 주석 등을 분석하고, 질의응답 및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연구회는 앞으로 경기도 산하기관의 재무제표를 분석하고 토론하는 방식의 세미나를 지속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며, 그 결과를 바탕으로 포럼, 토론회 등 관계자 및 전문가의 의견수렴 과정을 거쳐 연구용역 보고서를 발간할 계획이다.


241107 이홍근 의원, 경기도 산하기관 재무제표 분석 및 연구 용역 착수보고 및 세미나 개최 (1).jpg 241107 이홍근 의원, 경기도 산하기관 재무제표 분석 및 연구 용역 착수보고 및 세미나 개최 (2).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