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25
김상곤 의원, '알박 테크놀로지센터' 준공식 참석, 첨단 기술 산업 메카로 도약
등록일 : 2024-10-25
작성자 : 언론팀
조회수 : 193
김상곤 의원(국민의힘, 평택1)이 24일(목) 경기도 평택에서 열린 알박 테크놀로지센터 준공식에 경기도의회 김상곤 의원(국민의힘, 평택1)이 참석해 축하했다.
이번에 준공된 알박 테크놀로지센터는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장비 제조를 위한 연구소로, 경기도 평택시 어연·한산 외국인 투자산업단지에 위치해 첨단 산업의 중심지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 센터는 삼성과 SK 등 주요 고객사와의 협력을 강화하고 연구 기능을 확대해 맞춤형 장비 공급을 지원할 예정이며, 경기도 내 400여 개 중소기업들과의 협업을 통해 외주 생산량을 확대함으로써 지역 경제에 큰 기여를 할 전망이다.
김상곤 의원은 “알박 테크놀로지센터의 준공은 평택뿐만 아니라 경기도가 반도체 산업의 중심으로 자리 잡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특히 알박테크놀로지센터가 삼성, SK와 같은 글로벌 기업들과의 협력을 통해 첨단 기술 개발에 앞장서고, 이를 통해 중소기업들과의 기술 혁신도 이루어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김상곤 의원은 “경기도는 이미 다양한 산업인프라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진공 기술을 기반으로 고품질 반도체 산업의 경쟁력을 한층 강화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알박의 이번 준공은 경기도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반가운 소식이며, 글로벌 첨단 기업들이 안정적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경기도의회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전글보기
이전글
교육기획위원회, 도교육청 2025년도 세입세출예산안 사전설명회 가져
다음글보기
다음글
이채영 의원, 중앙대와 함께 캠프그리브스에서 새로운 평화공공외교의 장 모색
2024-10-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