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경기도 의회 엠블럼 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김인영(더불어민주당, 이천2) 위원장은 28일 농어촌공사 경기지역본부에서 열린 () 한국 쌀 전업농 경기도 연합회장 취임식에 참석했다.

김인영 위원장은 축사를 통해 그동안 경기미 생산 및 소비촉진을 위해 노력해온 이정일 회장님과 임원진의 노고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신임 회장으로 취임하신 송준의 회장님을 필두로 경기도연합회가 더욱 발전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어서, 김 위원장은 쌀 산업의 위기에 따라 쌀 산업에 대한 경쟁력을 화하고, 지속가능한 쌀 산업으로 발전하기 위한 대책 마련이 시급하다고 언급하며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는 쌀 전업농의 미래가 경기도의 미래라는 것을 명심하면서, 경기도 식량주권의 확보 및 식량안보 강화를 위해 쌀 전업농에 대한 실질적인 지원을 강화할 수 있도록 의회 차원에서 정책대안 제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농정해양위원회는 도내 쌀 전업농을 경기 농정의 핵심적인 파트너로 인식하고, 경기 농업의 가치와 생명 산업을 선도하는 데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한국 쌀 전업농 경기도연합회는 경기도 내 쌀 전업 농가의 자주적 협동체로서 도내 7개 시9,254명의 회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고품질 경기미 생산 및 소비촉진 농산물 유통에 관한 연구 및 유통 관련 사업 등을 담당하고 있다.


200728김인영 위원장,한국쌀전업농경기도연합회 회장 이취임식 참석사진1.jpg 200728김인영 위원장,한국쌀전업농경기도연합회 회장 이취임식 참석사진2.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