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경기도 의회 엠블럼 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는 (위원장 최만식) 714~15일 양 일간 경기도 문화체육관광국 등 집행부와 경기문화재단 등 소관 공공기관 9에 대하여 2020년 하반기 업무보고를 청취했다.

이날 업무보고는 하반기 상임위 구성 이후 첫 의사일정으로, 경기도 문화··관광 정책에 대한 주요 현안 및 향후 운영방향 등에 대해 도의회-집행부간 심도 깊은 논의와 정책공유의 기회를 갖고자 마련되었다.

14일 업무보고에서는 문화체육관광국, 남한산성세계유산센터, 경기문화재단, 경기콘텐츠진흥원, 사단법인DMZ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 경기아트센터 등 6개 기관의 주요현안 보고가 진행되었으며, 코로나19에 따른 공예술계의 장기침체에 대한 우려와, 다양한 야외공연·대면 공연 활성화 적극적 해결방안 마련을 주문하였다.

15일 업무보고에서는 경기도체육회, 경기도장애인체육회, 경기도수원월드컵경기장관리재단, 경기관광공사, 한국도자재단 5개 기관의 주요현안 보고가 진행되었으며, 최근 최숙현 선수 사망사고등으로 불거진 체현장에서 벌어지는 성폭력·인권침해 사례에 대한 경기도의 재발방지대책을 점검하고, 침체된 관광업계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전략적 관광 아이템 개발 등을 촉구하였다.

최만식 위원장은 오늘 업무보고를 통해 집행부와 공공기관에서는 도민들의 다양한 문화·체육 욕구 충족을 위해 다양한 정책을 개발하고 관련인프라 확충 및 예산확보에 최선을 다해주실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200716 하반기 문체위, 집행부·공공기관 업무보고 청취사진1.jpg 200716 하반기 문체위, 집행부·공공기관 업무보고 청취사진2.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