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경기도 의회 엠블럼 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김판수 위원장(더민주, 군포4)]14일부터 15일까지 양일 간 업무보고를 받으며 본격적인 상임위 활동에 돌입했다.

 

  이날 보고는 제10대 경기도의회 후반기 안전행정위원회 구성 후, 처음으로 이루어졌으며, 소관 부서별 현안과 핵심사업 등을 청취하고, 이어 위원들이 질의하는 순서로 진행되었다.

 

  14()에 진행 된 자치행정국, 인재개발원, 공정국, 인권담당관실의 업무보고에서는 자치분권 준비 공무원 교육 역량 강화 특별사법경찰관의 체납징수 현황과 도내 공정경제에 관한 계획 경기도 인권 역량 강화 등에 관한 사항을 보고받고 방향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졌으며,

 

  15() 소방재난본부, 북부소방재난본부, 소방학교, 안전관리실의 업무보고를 받고, 재난대응 태세 국가직 전환에 따른 변경사항 소방공무원 복리후생 등 사기진작 프로그램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대응현황 여름철 풍수해 등 재난대비 계획 등을 보고 받으며 도민의 안전 확보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김판수 위원장은 상임위원장으로 선출되고 난 뒤 도민의 안전과 행복을 책임지는 위원회가 되겠다고 당선사례를 하였는데, 이를 위해서는 집행기관과 의회가 힘을 합쳐야만 한다고 말하며, “오늘 업무보고를 시작으로 도민의 안전과 행복도가 더 높아질 수 있도록 자주 만나며 대화하자고 업무보고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한편, 14일에는 2년간 김 위원장을 도와 안전행정위원회를 이끌 부위원장으로, 최갑철(더민주, 부천8) 의원과 국중현(더민주, 안양6) 의원이 선출되었다.


200715 안전행정위원회, 집행기관으로부터 업무보고 받아 (1).jpg 200715 안전행정위원회, 집행기관으로부터 업무보고 받아 (2).jpg